양평 단독주택형 사무실 인테리어
집처럼 편안한 오피스

안녕하세요, 따뜻한 공간을 만드는 굿테리어 함영주 디자이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한 양평의 단독주택형 사무실입니다.
고객님께서는 건설 회사의 신뢰감을 주는 전문적인 모습과 함께, 직원들이 집처럼 편안하게 일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을 원하셨습니다.
이에 외관은 고벽돌과 스테인리스를 함께 사용해 안정감과 세련미를 더했고, 내부는 화이트와 우드 톤을 중심으로 밝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해 드렸습니다.
자연 채광과 멋진 풍경까지 더해져 더욱 특별해진 공간, 지금부터 저와 함께 자세히 둘러보실까요?
👇 함께 보면 좋은 인테리어

가산 44평 아스크타워 사무실 인테리어

광명 34평 법무법인 사무실 인테리어

송파 26평 사무실 인테리어

서초 61평 사무실 인테리어

오산 지젤 쇼핑몰 사무실 인테리어 시공사례

구로 40평 스튜디오 사무실 인테리어

가산 바로인터렉티브 사무실

구로 에이스 Bray 사무실

안산 40평 반도체 회사 사무실 인테리어

동탄 36평 사무실 쇼룸 인테리어

강남 30평대 세무회계 사무실 인테리어

송도 20평 사무실 인테리어

30평 애견호텔&카페 인테리어
30평 영어학원 인테리어
30평대 재활치료센터 인테리어

인천 36평 수학학원 인테리어

수원 30평 복층 헬스장 인테리어

용인 뉴젠 사무실

용인 41평 치과 인테리어

강남 40평 세무법인 인테리어

인천 44평 소아과 인테리어

영등포 40평 카페테리아 인테리어

김포 45평 단독주택 인테리어

인천서구 법무법인 사무실 인테리어

서초 34평형 푸르지오써밋 아파트 인테리어 시공사례

마곡 패트릭스와플 카페 인테리어

구로 34평 노무법인 사무실 인테리어

송파구 사무실 인테리어 시공사례

송도 레빗비 마켓팅 사무실 인테리어 시공사례
현장 체크
- 면적: 142.15m² (43평)
- 천장고: 2700mm
공간 구성 계획
출입구
- 기존 방화문을 철거하고 중앙에 양개형 자동문을 설치해 드나들기 편하게 해드렸습니다.
- 바닥은 마감재를 다르게 해서 신발을 갈아 신는 현관 공간을 시각적으로 구분해 주었습니다.
업무 공간
- 8인 근무 환경에 맞게 책상을 배치하고, 벽면 전체에는 붙박이 책장을 설치해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만들어드렸습니다.
- 천장을 노출형으로 시공해서 층고를 높여드렸기 때문에 공간이 더 탁 트이고 시원하게 느껴진답니다.
대표실
- 업무 공간과 분리해서 독립된 공간을 만들어 드렸어요. 손님 응대도 편하게 하실 수 있도록 작은 소파도 함께 배치했습니다.
- 화이트와 연한 우드 소재를 사용해 아늑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회의실 겸 카페테리아
- 회의와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입니다. 탕비 공간과 회의 공간을 3:7 비율로 자연스럽게 나누어 드렸어요.
- 직원들이 편안하게 모여 식사하거나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그럼 이제 구체적인 디자인 시안을 통해 완성된 모습을 함께 확인해 볼까요?
3D 영상 1분 둘러보기
디자인

건설 회사의 신뢰감 주는 이미지를 위해 따뜻한 질감의 적벽돌과 차가운 느낌의 스테인리스 프레임을 함께 사용했습니다.
상반된 소재가 만나 세련되면서도 안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고벽돌과 스테인리스 프레임의 유리 슬라이딩 도어를 더해 편안하면서도 전문적인 첫인상을 만들어줍니다.
내부가 살짝 보여 방문객에게 신뢰감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회사의 얼굴인 로고는 입체적인 스카시 간판으로 제작해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도록 했습니다.
내부가 보이는 대형 유리문은 공간에 개방감을 더해줍니다.

화이트 컬러와 밝은 우드 자재를 함께 사용해 공간 전체에 부드럽고 아늑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천장의 라인 조명은 사무 공간 구석구석을 환하게 밝혀줍니다.

중앙에는 유리 파티션으로 회의실을 만들어 공간은 분리하되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했습니다.
우드 벽면에는 동그란 벽등으로 포인트를 주어 아늑함을 더했답니다.

자칫 차가워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우드로 마감한 기둥을 세워 따뜻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천장에는 간접 조명을 설치해 눈의 피로를 덜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큰 창 너머로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이 업무 중 쌓인 피로를 덜어주고, 자연 채광이 공간을 따뜻하게 채워줍니다.

화이트와 베이지 톤을 주로 사용해서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넓은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 덕분에 일하면서도 자연 속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밝은 톤의 자작나무 벽에 동그란 원형 벽등을 달아 부드러운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회의실은 시선이 닿는 부분은 불투명하게 처리해드렸습니다.

벽면에는 대형 화이트보드를 설치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천장에는 레일 조명을 달아 공간 전체를 환하게 밝혀주었답니다.

창밖 풍경을 보며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싱크대를 창가에 배치했습니다.
필요한 가전과 수납공간을 알차게 구성해서 작지만 실용적인 휴게 공간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를 맞춰 밝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벽에는 큰 화이트보드를 설치하고 측면에는 낮은 수납장을 두어 실용성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노출 콘크리트 천장과 레일 조명을 설치해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유리 파티션 하단에는 그라데이션 시트지를 붙여 외부 시선을 차단하도록 도와드렸습니다.

깔끔한 화이트 톤 벽과 대조되는 천장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자칫 차가워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은은한 조명을 설치해서 따뜻한 느낌을 더해드렸습니다.

벽과 천장, 가구까지 화이트 톤으로 통일해서 공간이 더 넓고 화사해 보이도록 연출했습니다.
천장에는 돌출된 조명 없이 매입등만으로 빛을 고르게 채워드렸습니다.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공간에 커다란 창을 여러 개 내어, 창밖 풍경이 그림처럼 담기도록 했습니다.
필요한 가구만 간결하게 배치해서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벽과 문을 동일한 톤으로 맞춰 시공한 히든 도어 덕분에 공간이 훨씬 정돈되고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바로 옆으로는 시원한 통창을 두어 양평의 아름다운 자연 채광이 가득 들어오도록 했습니다.

개방감을 주면서도, 개인 공간은 지켜드렸습니다.
따뜻한 톤의 자작나무 합판을 사용해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답니다.
디자이너 후기
이번 양평 사무실 프로젝트는 건설 회사의 신뢰감을 주면서도 집처럼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달라는 고객님의 요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외관은 고벽돌과 세련된 금속 소재를 함께 사용해 안정적이면서도 전문적인 이미지를 연출해드렸습니다.
내부 공간은 화이트와 밝은 우드 톤을 중심으로, 답답하지 않도록 유리 파티션을 활용해 따뜻하고 개방감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 데 집중했습니다.
업무 공간과 휴게 공간을 명확히 나누면서도 전체적인 톤을 통일하여, 직원분들이 일에 집중하고 편안히 쉴 수 있는 오피스를 완성했습니다.
궁금한 점은 문의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
그럼 지금까지 굿테리어 함영주 디자이너였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프로젝트로 찾아뵙겠습니다!






